본문 바로가기

2015/06

(3)
MySQL Fabric 을 해보고 만나는 MongoDB Replication 개념 R E P L I C A T I O N ! ! ! 아 이거 좀.. 스트레스 받았던 것 중에 하난데.. 이걸 또 해야하다니 ㅠㅜ.. 다리가 다치고 나서 오랫만에 회사에 복직하자 마자 했던 일이 MySQL Fabric을 사용해서 Sharding 과 Replication을 동시에 하도록 구성하는 일을 했는데.. 특히 MySQL Fabric 을 사용한 설정은 더 많이 없어서 고생했었는데.. Mongo 는 생각보다 잘 정리가 되어있었고 그거 보단 쉬웠던것 같다. 먼저 정리가 되어있는 링크는 여기에 있다. (http://docs.mongodb.org/manual/replication/) Mongo의 Replica set 은 M-S 의 이야기만 말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Fabric 역시 그랬든 아주 이상적으로 돌아..
AWS 에서 MongoDB 설치하기 결론만 이야기 해보자면 "진짜 진짜 쉽다" 역대급 쉬워졌다. 물론 Redis 같은 것도 쉽게 설치가 됐지만 이건 생각보다 더 쉽다. 예전에 Mongo 1, 2 버전을 사용할 때보다 mongodb.org 사이트의 내용이 더 강려크해진거 같은 기분이 든다. 모 회사에 면접을 보기 위해서 한번 더 실습을 해보기로 했다 ㅠ 먼저 설치 순서는 이렇다.yum repository 등록yum installservice 실행일단 단순하게 순서만 봐도 두단계 정도밖에 없는 셈이다. 먼저 AWS 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free-tier 인스턴스에게 감사를 드리고 시작하자. 내 인스턴스는 Tokyo Region에 있으니까 일본쪽으로 절을 해야하나?! 여튼 무료로 제공해준다는 점은 정말 너무너무 쓸모가 있다. 핵감사.. htt..
오랜만에 쓰는 업계의 이야기 먼저 이런 이야기들은 100% 사견이 섞여 있는 것이기 때문에 객관적이지 않으니 적당히 필터링 해서 듣는 것이 좋겠다. 예전에 더 어린 시절.. 면접본 이야기들을 살펴보면.. 이불킥을 하는게 아니라.. 지금이랑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더 솔직히 말하면 더 각박해 졌다는게 어울리겠다. 나도 이 업계에서 생활한지가 벌써 7년째가 되어간다. 2009년 1월 2일날 사회생활을 시작했으니 꽤 시간이 흘렀다. 누가 말하는 10년차 까지는 아니지만 적어도 지금은 혼자서 뭔갈 해볼 수 있을만한 기백? 정도가 생겼다는게 옳겠다. 그래서 인지 업계에서의 이야기들도 건너건너 듣고.. 여전히 이 업계는 독특하구나 하는 생각이 전반적이다. 최근 지인을 소개해줄테니까 한번 추천해줄 수 없겠냐는 이야기를 들었다. 처음에 듣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