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

(3)
ASP.NET 페이지 수명 주기 개요 ASP.NET 페이지가 실행되면 이 페이지는 정해진 처리 단계를 수행하는 수명 주기를 거치는데 이런 주기를 잘 이용해야 페이지가 올바르게 동작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Control들의 수명 주기는 페이지의 수명 주기를 기반으로 하고 페이지는 Control에 대해서 많은 이벤트들을 발생시킨다. 일반적인 페이지 수명 주기 단계 Page Request : 페이지 요청 수명 주기가 시작하기 전 단계. 사용자의 요청을 통해서 페이지를 컴파일 하고 페이지 주기를 시작할 지의 여부를 결정한다. (시작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는 캐시된 페이지가 있는 경우) Start : 시작 Request, Response 와 같은 속성을 설정하고 페이지 요청이 PostBack 인지를 확인하여 IsPostBack 속성, UICultu..
ASP.NET Performance Tips http://weblogs.asp.net/haroonwaheed/ASP.NET-Performance-Tips 페이지의 번역, 요약 Remove Unused HTTP Modules (불필요한 HTTP Module의 삭제) HTTP Modules 은 사용자로부터 각각의 Request를 전달 받을 때 마다 Intercept 를 하게 된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Module들이 선언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불필요하게 선언되어있는 모듈들을 솎아내면 성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다음 항목 : 을 사용하지 말 것 Product 레벨로의 배포를 할 때 정말 쉽게 볼 수 있는 이 구문은 성능 하락에 엄청난 영향을 준다. 이는 ASP.NET 페이지의 컴파일 시간을 더 걸리도록 하고 디버깅을 위해 코드 ..
와이저 (WISER) 를 읽고 평상 시에 혁신이라는 것은 전혀 새로운 것을 제시하는 것으로 여기곤 했다. 그래서인지 아주 멀리있고 혜안을 가진 선지자가 가져다주는 그 무엇이라고 여겼다. 하지만 혁신적이다 라고 칭송받는 것들을 살펴보면 전혀 새롭다기 보다는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인 경우가 더 많았다. 그래서인지 와이저라는 책에서 이야기 하는 조직 행동에 대한 문제점과 해법들도 전혀 다른 접근법이라기 보다는 우리가 쉽게 놓치는 것들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조직 생활을 하면서 회의가 잦은 조직과 그렇지 않은 조직 또 거의 하지 않는 조직을 모두 경험해 보았다. 그래서 인지 책에서 이야기 하는 상황마다 내 경험들이 떠올라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었다. 거의 회의가 없는 조직은 보통 통보하고 상명하달의 프로세스가 잘 갖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