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Patterns

Command Pattern ③ 정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식당을 예를 들어서 커맨드 패턴을 정의 해봤습니다. 'ㅡ';; 미친놈 소리 하질지 모르겠지만.. 재미있지 않나요;;? 컴퓨터라는 것은 사람의 일상을 벗어나지 않는것 같습니다. 제 아무리 컴퓨터라도.. 어쩔수 없는게지요 -ㅅ-.. 사실 사람 머리에서 나온 컴퓨터가 뭐 지 혼자서 하는게 있겠습니까;; ㅋㅋ 여튼.. -ㅅ-;; 커맨드 패턴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이렇다고 하네요..

커맨드 패턴을 이용하면 요구 사항을 객체로 캡슐화 할 수 있으며, 매개변수를 써서 여러 가지 다른 요구 사항을 집어넣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요청 내역을 큐에 저장하거나 로그로 기록할 수도 있으며, 작업 취소 기능도 지원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머 뻔드러지게 이야기는 했지만.. -ㅅ-; 쉽게 말하면, execute() 메소드를 호출하므로서 모든 동작이 수행 가능하고 다른 동작을 원할 경우에는 다른 커맨드 객체로 바꿔주면 된다.. 이런 얘기네요 -ㅅ-; ㅋㅋㅋㅋㅋㅋ 너무 적나라 했나요?

아무튼 여기서 중요한것은 '요구하는 객체와 요구를 처리하는 객체의 분리' 가 중요한것 같네요. 이 분리된 객체들을 이어주는것이 '커맨드 객체' 라는것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