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안드로이드 스터디가 새로운 변화를 시도..



 안드로이드 OS 가 2.2버전 Froyo (Frozen Yogert) 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업데이트를 했다. 이런 변화에 의도적으로 맞추게 된건 아니지만 금번 업데이트가 좀더 성능을 개선하고 모바일 디바이스의 분야에서 경쟁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위한 시도가 된것 처럼, 현재 스터디를 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App 개발 팀인 유니로이드에서도 변화를 주도록 결정했다.

 처음 유니로이드에는 7명의 팀원이 있었지만 일신상의 사유로 참여가 불가한 회원들이 생기면서 다소 기우뚱하는듯 했으나 현재는 고정인원이 5명정도로 안정적이 되었다. 약 6주간의 스터디를 통해서 가능성을 보게 되었고 결과물이 없이 지지부진해지는걸 방지하고자 학습 스터디에서 벗어나서 프로젝트 팀으로 거듭나자고 뜻을 모았다.

 큰 꿈과 포부를 가지고 시작한 만큼, 또 아직은 황무지같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위에 안드로이드 OS가 우뚝서는 그날을 위해서 계속 노력하겠다. 특히 유니로이드는 내 이름을 걸고 처음 만든 신규사업 집단(?) 이라고 할 수 있는만큼 누구보다도 애착을 가지고 운영하고자 하는 마음도 크다. 아직 어리숙하고 마음만 앞서는 철부지인 나이지만 나를 믿어주고 따라주시는 팀원분들을 위해서 이한몸 불사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