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Patterns

Adapter Pattern ③ 마무리하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댑터 패턴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봤는데요.. 어댑터 패턴이라는 놈을 멋있게 표현하면... (그럴싸하게;;;)

한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합니다. 어댑터를 이용하면 인터페이스 호환성 문제 때문에 같이 쓸 수 없는 클래스들을 연결해서 쓸 수 있습니다.
라고 책에서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제가 만든 예제 소스 다이어 그램 말고.. -ㅅ-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어댑터 패턴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전 대따!!! 간단합니다... 'ㅡ' ㅋㅋㅋㅋ 일단 총 4가지의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1. Client
2. IService
3. Adapter
4. Adaptee
총 4가지가 있습니다. Client는 말 그대로 어떠한 클래스를 사용하게 될 클라이언트 클래스를 의미를 하는거구요.. 이 클라이언트에서는 IService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어떠한 서비스를 받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인터테이스와 Adaptee 라는 클래스, 즉 실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래스들간의 인터페이스가 맞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필요한것이 저 Adapter 클래스 라는 겁니다. 어댑터 클래스는 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IServic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여 Adaptee에 맞도록 구성을 해주는거죠 +_+ ㅋㅋ
알아 쉽게 다시 그림을 그리면.. 아래와 같겠죠 -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관적으로 이해가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ㅋㅋ 오늘은 어댑터 패턴을 마치도록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