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작성했던 리스트에 반영되어야할 요소들을 고려하여 만든 리스트 인터페이스가 작성되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ㅡ'... 주석처리도 깔끔하게 해봤습니다 ^ㅡ');; 맘에 드실지는 모르겠지만요 ㅠㅠ
package List.ListInterface;
public interface ListInterface<T> {
/**
* 새로운 요소를 추가 시킵니다.
*
* @param newEntry
*
새로 추가 시키게 될 요소
*/
public
void add(T newEntry);
/**
* 새로운 요소를 특정 위치에 추가 시킵니다.
*
* @param position
*
리스트의 특정 위치 인덱스
* @param newEntry
*
새로 추가 시키게 될 요소
*/
public
void add(int position, T newEntry);
/**
* 리스트에 있는 특정 요소를 제거 합니다.
*
* @param givenPosition
*
제거 할 요소의 인덱스
*/
public
void remove(int givenPosition);
/**
* 리스트를 초기화 시킵니다.
*
*/
public
void reset();
/**
* 특정 위치의 요소를 다른 요소로 바꾸어 줍니다.
*
* @param givenPosition
*
바뀔 요소가 있는 리스트 인덱스
* @param anEntry
* 해당 인덱스에 대체될 새로운 요소
*/
public
void replace(int givenPosition, T anEntry);
/**
* 해당 인덱스에 있는 요소를 가져 옵니다.
*
* @param givenPosition
*
해당 리스트의 가져오고 싶은 특정 인덱스
* @return 해당 인덱스의 요소를 반환한다.
*/
public
T getEntry(int givenPosition);
/**
* 해당 요소가 리스트에 있는지를 확인 합니다.
*
* @param anEntry
*
찾고자하는 요소
* @return 리스트에 찾고자하는 요소가 있다면 참을, 아닌 경우에는 거짓을 반환한다.
*/
public
boolean contains(T anEntry);
/**
* 리스트의 요소들의 갯수를 알려 줍니다.
*
* @return 요소의 갯수를 반환한다.
*/
public
int getLength();
/**
* 리스트가 비어있는지를 확인합니다.
*
* @return 비어있다면 참을, 아닌
경우는 거짓을 반환한다.
*/
public
boolean isEmpty();
/**
* 리스트가 가득 차있는지를 확인합니다.
*
* @return 가득 차있다면 참을, 아닌
경우는 거짓을 반환한다.
*/
public
boolean isFull();
/**
* 리스트에 있는 모든 요소들을 화면에 출력해줍니다.
*/
public
void display();
}
이런 인터페이스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그럼 이런 인터페이스를 작성한 후에 해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