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 Programming

오랜만에 만든 ConnectionReport 라는 프로그램..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완전하게 동작까지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본게 있었던가? 싶을 정도로 가물가물한.. 그런 때에 어쨌거나 저쨌거나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어 봤다. 먼저 ConnectionReport 라는 프로그램이 나오게 된 계기는 이렇다. 사내에서 방화벽에서 차단하는 사이트가 있고 임의적으로 몇가지의 도메인을 차단하는 사이트가 있는데.. 저마다 사이트 마다 반응하는 IP 주소가 다르고 매번 갱신이 되다보니 정확하게 찾아내서 원천 차단하고자 하는것이었다.

그럴려면 첫째로 어떤 도메인으로 요청을 보냈을때 몇개의 IP가 반응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야하고, 그 파악된 IP 정보들을 하나하나 검사 하여 방화벽을 통과 하는지 안하는지의 결과값을 데이터베이스화 시키는 것이다.

도메인에 대한 대응 IP를 찾아내는데에는 InetAddress 클래스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서 해결을 했고, 접속 여부를 검사해보는 방법으로는 URLConnection 클래스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였다.

<개발환경>
Eclipse Ganymade
JDK 1.6(1.4 버전으로..)
MS SQL Server 2000
SpringFramework 2.5.1 JDBC
JUNIT 4.0
JAVA SWING



SpringFramework 에서 제공하는 JDBC 연동 방식을 사용해봤다. 확실히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대충 이러게 생겨먹은 UI다.. 좀 허접하다.. 처음해보는 SWING 이다 ;ㅅ; (다신 하기 싫은 날코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