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ies & Tour

예행 연습 계획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단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일출/일몰시간을 알수 있을까 네이년 검색창에 후드려 보았다.
아니나 다를까 -_-;; 검색 결과가 나오고.. 쉽게 그것도 날짜와 지역명으로 구할 수 있었다. 어떤 알고리즘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럴싸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 아침 8시쯤이면 날이 밝기 시작할거고 해는 6시쯤 되면 거의 져서 우중충해 질것이라는 전망인 내용.. 아무래도 겨울철이다 보니 아침이야 그런데로 버티겠지만 저녁에 걷는 것은 날씨도 날씨이거니와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저녁 도보는 가급적이면 피하는것이 좋을테니...

평균적으로 걷는 시간을 가늠해보면 식사시간 두어시간을 제외하고는 8시간 정도 뿐이라는 점이다. 그럼 보통 사람의 걷는 시속은 얼마나 될꼬...?

재미있는 자료를 구했다 ㅋㅋ 우리 나라 사람들의 걷기 속도는 세계 중위권 정도의 수준이란다.. 왠지 이걸 구한사람이 할일 없어 보이지만 지금 나에게는 매우 유용하다.

한국교통연구원의 2002년 조사로는 한국인 성인이 걷는 평균 속도는 시속 4.8㎞로, 1초에 1.33m 꼴이다.
성인 평균 속도가 4.8Km 라고 가정하면.. 내가 하루에 갈 수 있는 거리는 많아야 4.8 x 8 이라는 말인데... 한마디로 40Km 도 가기가 어렵다. 우리집에서 40km 떨어져 있는 곳은 어딜까?? 정말정말 재미있는 결과가 나왔다. 네이버 지도에서 거리 재기 서비스가 있었다. 그 결과는 놀랍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우리집에서 가상으로 걸어본다고 가정을 하고 학교 앞에 있는 집으로 까지 거리를 재어보니 놀랍게도... 40Km 에 근사한 값이 나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마이갓 ㅋㅋㅋㅋ 대박이다. 신나는 일이다. 갑자기 이번 주말에 집에 가서 걸어봐야겠다는 생각이 팍 들었다. 주말에 집에 가서 일요일날 집에 올때 걸어 와야겠다. 네이버에서는 아마도 평균 속도를 4km 정도로 잡은 듯하다. 느낌에는 그 이하의 속도를 낼거 같지만... 아무튼 중도 포기는 없다고 생각하고 한번 가봐야겠다. 연습삼아 짐은 많지 않게 하고 걸어 봐야겠다. 진짜 죽을거 같이 힘들면 아예 하지 말자.. 하지만 시간이 어찌되었건 정릉3동까지 무사히 도착하면.. 얄짤 없이 ㄱㄱ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