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P란 무엇인가...
2008. 4. 21. 21:42ㆍ잡다한 이야기
반응형
MCP 와 관련해서 여러가지 종류의 자격증을 조사하다보니 어려가지 이야기들이 우후 죽순 나왔다. 뭐 이런저런 체험 수기들보다는 두문불출 등장하는 학원소개들 뿐이다. 그래서 열받아서 내가 직접 MS 사이트를 통해서 뒤적뒤적 해보았다. 뭐 국내에 MCP 관련 자격증 보유자가 5만여명뿐이라고 하니까...
중요한건 MCP가 중요한게 아니라는게 화두이다. MCP가 전부가 아니다 라고 보는게 무방하다.. -ㅅ-; MCP는 MS에서 제공하는 시험 1개 이상을 통화하면 주어지는 자격이기때문에 그냥 한마디로 이제 시작이라는것 뿐이다. 그러면 뭘 따야되는건가.. 일단은 3가지 자격을 갖추는 방법을 선택하겠다.
일단 Web Application 을 할지 Windows Application 을 할지를 정해야 되긴 하지만 무조건 C# 관련해서 시험을 봐야되니까..
Exam 70-536 : Microsoft .NET Framework 2.0—Application Development Foundation 시험을 쳐서 MCP 획득을 하는게 첫번째 목표..
이게 그 다음 시험.. 그 다음에 Exam 70-526 : Microsoft .NET Framework 2.0 – Windows-Based Client Development 이걸 보든지, Exam 70-528 : Microsoft .NET Framework 2.0 - Web-Based Client Development 이걸 보든지 하게 되면 MCTS 자격을 갖추게 된다. ^^
만약에 Web app. 쪽이었다면 Exam 70-547 : Designing and Developing Web-Based Applications by Using the Microsoft .NET Framework 이쪽 시험을 Windows app. 였다면 Exam 70-548 : Designing and Developing Windows-Based Applications by Using the Microsoft .NET Framework 이쪽을 치르면 MCPD 에 이르게 된다.
뭐 사실상 MCTS 까지의 자격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ASP.NET 쪽을 건드려야 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사실 JSP도 그닥 잘 이해하는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 _-;; 국제 자격증쪽에 눈이 자꾸 간다. 근데 중요한건 엄청 비싸다는거 - _-;; 한 과목당 80불이다. 뭐 10만원 정도 한다고 하면 SCJP 보다야 엄청 싼 편에 속하긴 하지만.. 3과목 합쳐서 240불이면.. 30만원 돈 된다.. ㄷㄷㄷ 에이씨 -ㅅ-;; 왤케 비싸..
중요한건 따야된다는거... 이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는 자격증은 즉시 반응이 오는거니까.. 여름방학때 쇼부를 본다고 생각하되.. 꾸준히 C#쪽을 파 놔야겠다.. 자바랑 비슷하니까.. SCJP 공부한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것으로 사료가 된다. 음.. 암튼 열심히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