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보금자리 주택과 주택청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약 통장은 이러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녀석.. 이 상품이 출시할때 '만능' 이라는 이름을 붙였었는데 왜 그런 이름을 가지게 되었는지는 위에 스펙을 확인해 보면 되겠다..

현재 보금자리 주택 시범 지구로 선정된 원흥, 미사, 세곡, 우면지구가 성황리에 청약 중이다. 결국 나올게 나왔구나 싶었던 보금자리 주택은 로또라고 불리웠던 판교보다도 그 열기가 뜨겁다. 현재 판교에 살고 있지만 판교의 자연환경이나 교통 편의등이 현재 보금자리 주택 시범 지구 특히 세곡, 우면 지구 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좀 든다.

실제 시범지구 청약의 열기도 다소 강남쪽에 몰리는 듯 싶다. 여전히 서울, 수도권지역은 역시나 강남인가..? 여러가지고 부동산의 열기는 남쪽으로 치중되어있다. 여기까지는 그냥 여담이다.

내가 노려볼만한건 신혼부부 특별 분양이다. 근데 문제가 좀 있다. 민간 주택 분양의 경우에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휴먼시아와 같은 공공 주택 분양의 경우에 1순위의 자격이 혼인 3년 이내의 자녀가 있는 부부라는 것이다. 뭐 3년이내 까지는 좋다 이거야;; 근데 자녀가 있어야 한다니... ㅠㅠ.. 저건 좀 어려운 과제다.

그렇다고 청약 가점제를 적용받는 일반 분양의 경우에는 점수가 많이 모자르니... 인기 있는 곳은 좀 불가능하고..;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네 그려;; 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