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대 유부남 이야기

2010년 소비형태 분석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5월 한달간의 소비 형태를 나름 정확하게 조사를 해보았다. 생각보다 상태는 심각했지만.. 5월 같은 경우에는 여행이라는 특수한 경우가 있기에 다소 평상시의 상황과는 다를 수 있었다. 물론 적금에 들어가는 금액수가 전반적으로 1달간의 급여에서 가장 비중이 컸지만 전반적으로 봤을때는 실제로 돈을 금융 상품을 통해 투자하는 경우는 전체 금액의 약 31% 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

대부분 자신의 월수입을 가지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할때 최소 50% 정도는 저축을 하기 때문에... 저 경우에는 좀 많이 문제가 있는 소비 형태다. 특히 통신비나 교통비에 들어가는 비용이 상당히 많아서 저부분에 대한 다이어트가 필수적이었다. 핸드폰을 2대를 사용하고 있는 점이 잠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이었다.

교통비는 5월 이후로는 상당히 줄어들것으로 예상중이다. 이제 직장이 가까워 졌기때문에 이동에 드는 시간이나 비용도 많이 줄었다. 그리고 더불어 고민해야 할 부분은 쇼핑과 같이 불규칙적인 지출의 억제가 우선적으로 필요했다. 그래서 지향하는 소비의 형태를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잡았다.

아직은 식비나 통신비에 대한 비중을 줄일 수 없기에 그부분은 그대로 두고 교통비와 불규칙 적인 비용에 들어가는 금액을 확실히 줄이고자 한다. 투자하는 비용을 조금 늘려서 소액의 주식 투자나 펀드 투자를 통해서 조금더 나은 수익 구조를 창출하기 위해서 노력을 좀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