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사랑의 그 특별함

내가 누군가를 좋아할 확률 : 1/23억3500(전세계인류의반)

그사람도 날 좋아할 확률 : 1/23억3500 X 1/23억3500 = 1/529001610001250000

천문학적인 수치죠.. 서로 좋아하고 있을 확률은 우리가 알고 있는 숫자의 단위로도 환산이 어려울 정도로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어쩌면 서로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 않는다는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가히 0이라는 수치에 가까운 저 확률은 우리를 좌절하게 만들까요?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며 살고 있고 가까운 여러분들의 부모님들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사랑을 확률에 비유하는것은 참 우습습니다. 하지만 사랑에 인색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여러분들이 누군가를 사랑한다는건 참으로 어려운 결정을 한것이라는 것이라는 거죠.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할 확률은 지극히 낮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그 누군가를 사랑하고 또 다른 누군가를 사랑합니다. 위의 수학적인 수치는 그저 숫자에 불과 합니다.

당신이 사랑받고 있을때, 당신은 그 사랑의 소중함을 알아야 하고, 또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하고 있을때 그 사람을 소중히 아낄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게 바로 사랑이니까요. 특히나 서로 사랑하고 있다면 더더욱 서로에게 고마워하고 아끼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사랑을 주고 받는다는건 사랑을 주거나 받는 것 그 이상으로 더 놀라운 일이기 떄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