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Carpe Diem! (Seize the Day)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ize the Day. Make your lives extraordinarly>

현재를 즐겨라! 자신의 삶이 잊혀지지 않는 것으로 만들기 위해

오늘 저 스스로를 칭찬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처음으로 자기와의 약속을 지킨 순간이었는지도 모릅니다. 매 순간에 거짓되지 않고 순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스스로도 진실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그 진실이 어떻게 바뀔지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단지 지금에만 충실합니다! 이유야 어찌되었건 Carpe Diem! 제 인생에 많은 자극이 되는 단어입니다. 예전에는 알래야 알수도 없는 미래에 고민을 했다면, 이번에는 미래에 대한 고민이 전혀없이 내가 살아 숨쉬는 그 순간에 고민을 합니다! 또 덕분에 해결이 빠르게 되고, 의미있는 결정들이 많이 나옵니다.

내가 스스로 "아 나는 먼 훗날에도 고민할 필요 없는 완벽한 결론을 내렸다!" 이건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맞는 판단이라고 여겨지는 현재의 요소들에 고민해야지 불투명한 미래에 대해서 심사숙고하는것은 확실한 시간낭비라고 사료가 됩니다. 그때되서 또 다른 적합한 결론을 내리면 되고, 또 그 순간에 최선을 다하면 됩니다. 또 그것이 불투명한 미래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Carpe Diem!! 아무리 외쳐도 아깝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내가 살아가는 순간을 위해서 얼마나 고민하고 있는지 스스로 한번쯤 생각해 보심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