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Programmings

Adobe Flex 를 설치하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세상에 수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있다. 세상에 어느 개발자라도 상당히 어려움을 느끼는 언어가 하나 있는데.. 그건 아마 '환경설정' 이라는 언어(?) 가 아닐까 싶다. 이거 생각보다 짜증나는 일이기도 하고 매번 상황마다 조금씩 다르니 ㅋㅋㅋ 여튼 시덥잖은 농담이다...

두가지 개발방법이 있다. 여러분들은 어떤 개발환경을 선택할 것인가?



좌측과 우측 어떤걸 선택하시겠는가? 난 당연히 좌측일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사람은 도구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무서운 점이다. 요번에 FLEX 강좌를 들으면서 엄진영님의 사적인(?) 말씀까지도 굉장히 새겨듣고 있다. 그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건 훌륭한 개발자로 거듭나려면 코딩에서 벗어나야된다는 것이다. 코딩을 하면서 인생의 카타르시스를 느낀다.. 이런 오타쿠같은 소리만 지칭하는것이 아니라 좀더 발전적인 개발자가 되길 거부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것에 대한 경고가 아닐까? 눈앞의 나무보다 숲을 보고 그 숲을 가꾸는 안목을 기르기를 권면하는 것 같았다. 너무 잡설이 길었고.. 빌더를 설치하자..

SDK를 설치를 하고 환경설정을 잡아 주고 이런 과정이 있지만 빌더를 설치하면 빌더와 플래쉬 디버거 같은것들을 자동적으로 설치하도록 도와준다. (그래서 이걸 추천한다) 빌더만 설치하는 것으로 원터치로 가능하니 말이다.

빌더를 다운받는 방법은 생각보다 좀 짜증난다. 이클립스의 그것과 같지 않기때문이다.
한국 어도비 사이트에 방문해서 회원가입과 더불어 다운받아야 하니 말이다. 다행이 트라이얼 버전을 위한 메일 인증 이딴건 없으니 다행이다. 이건 여담인데 왠지 이상하게 어도비 사이트는 느리다. (나만그런가..)

다운로드 링크 : Adobe Flex Builder 3

그냥 실행시켜서 깔면된다. 이걸 어떻게 해야되냐고 물어보신다면.. 솔직히 할말이 없다... 스타, 와우, 던파 뭐 이런 게임하면서 어떻게 하냐고 물어볼리는 없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