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Programming

JSP & Servlet 인데 Servlet은 어디있는고??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배운 JSP 문법을 최대한 활용해서 가장 간단한 -_-;; JSP 코드를 완성시켰습니다. 나름대로 뿌듯해 하고 있구요 ㅎㅎㅎㅎㅎㅎ 아직 굉장히 기초적이기 떄문에..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접근을 했습니다!!

대식님께서 알려주신 JDK 5.0을 최대한 활용한 2차원 배열 만들기와 출력을 토대로 +_+ 작성했습니다.

소스는 이클립스내에서는 아무런 에러가 없었습니다만 ^^;; 불행하게도 JSP 페이지를 열려고 하면 ㅠㅠ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ㅠㅠㅠ 무엇이 문제인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바든 HTML이든 JSP든 에러가 나는건 정말 답답한 일이다>

kenu님의 JSP 강좌(본 JSP / Servlet 실습 과정은 kenu님의 JSP 초보 강좌를 통해서 진행이 되었고 대부분을 http://okjsp.tistory.com 에서 참고 하였다) 를 살펴보면..
JSP 파일을 최초로 읽어 올때 (이후에는 빠르게 읽어옴)는 약간 느린데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컴파일은 두 가지 단계를 거칩니다.

1. JSP 파일을 서블릿(servlet)으로 변환(Translation) 하고
2. 이 서블릿을 class 파일로 컴파일


그래서 -ㅅ- 원인의 서블릿 파일을 찾아 가봤습니다. JSP 파일명에 _패키지명 으로 붙어있고 java 파일이 생성된것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그 단서를 찾기 위해서 -_- 열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놈이 바로 Servlet이다!>


아래는 서블릿 소스코드 입니다!
결국 out.print(Printer.print(pack)); 이부분에 문제가 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이유인 즉슨
out.print() 메소드는 매개변수가 없는 경우가 없는데 Printer라는 메소드를 제가 만들기를..

public class Printer {

      public static void print(String[] string) {

            System.out.println(string);

      }

}

이렇게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반환값이 없는 void로 해주었으니 매개변수가 없는게 되어버렸지요 -_-;;

당연히 에러가 나는겁니다.. 하지만 -_-;; 귀찮아서.. 여기까지 할려고 작정했습니다!!! 밤도 늦었고 다음에!

더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